본문 바로가기
Work-life balance

장기기증 희망등록증 받다! (feat. 슬의생 / 장기기증증 기증카드)

by a.k.a DUKI 2021. 8. 24.
728x90
반응형
SMALL

 

이전에 장기기증 신청등록 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한적이 있다.

https://dustink.tistory.com/132

 

장기기증 신청 등록, 신청방법 (feat. 슬의생)

드라마를 챙겨서 자주 보는 편은 아니지만,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챙겨 보게 되었다. 20년지기 5명의 친구들이 대학병원에서 일어나는 이야기이다. (너무 다들 훌륭해서, 현실감이 약간 떨이지지

dustink.tistory.com

 

드디어 장기기증 희망등록증을 받았다.

희망에씨앗에서 드디어!!!

광복절에 신청했으니,

9일만에 장기ᆞ조직기증 희망등록증 받았다.

사실 조금 걱정됬다. 

너무 안오는것 아닌가 싶어서, 

요즘 시대에 일주일 넘어서까지 기다리는 물품이 많지 않으니까 말이다.

그래도, 얌전히 기다리니.. 크으 받았다!

우편물 안에 구성품은!!

장기, 조직기증 희망등록증

신분증과 차량에 부착할 수 있는 기증스티커가 있다.

 

장기ᆞ조직기증 희망등록증 앞면

장기ᆞ조직기증 희망등록증 뒷면

뇌사/안구, 인체조직 

모두 기증!!!

 

생각보다 구성품이... 무척 단촐하게 있다.

사실,

'기증을 하면 누군가에게 장기가 전달 되고, 

어떠한 절차로 사후에 이렇게 진행된다.'

정도의 설명은 있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ㅋㅋㅋㅋ

 

너무 뭐 든게 없어서 하하하하.

당황스럽다

 

 

설명이 없으니...

자세한 설명은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 사이트에서 보자!

https://www.konos.go.kr/konosis/index.jsp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

 

www.konos.go.kr

 

민증이랑 운전면허증에도 기증여부 표시되어 발급 된다고 하는데,

조만간 운전면허증 재발급 받을 시즌이라...

나중에 신분증 재발급 받아 봐야겠다!

나중에 재발급되서 변경되면, 업데이트 또해둬야지 ㅎㅎ

 

먼 훗날에 누군가에게

꼭 도움이 되길 바란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