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ing/Android

안드로이드(Android) - Android Studio 개발

by a.k.a DUKI 2020. 10. 28.
728x90
반응형
SMALL

안드로이드 개발을 공부해 보려고 한다. 웹 개발을 원래는 하고 싶어서 자바를 공부했지만, 앱도 근래에 관심이 생기면서 자바공부하면서 병행하면 좋지 않을까 하고 같이 하려한다.

 

운좋게 주변에 지인 S가 개발을 하고 있다.

덕분에 같이 공부할 기회가 있어, 지인 또한 안드로이드는 개발하지 않았다고 하여 같이 개발을 해보려고 한다.

매주 토요일 2~3시간씩 스터디 겸 같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자바로 개발을 하려 한다. 주중에 각자 책이나 구글링으로 검색해서 간단한 앱을 만들어보고 서로 리뷰하는 식으로 진행 할까한다.

간단한 앱부터 시작해서 구글 스토어에 업로드 하는 것이 최종 목적이다.

아직 어떤 앱을 최종적으로 개발하고 싶다의 목표는 없지만, 공부를 하면서 목표를 설정해 보려한다.

 

스터디를 실질적으로 해본적이 없어 어떻게 진행을 해야될 지 감이 잘 안온다. 원래 스터디는 잘하는 몇명이 주도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서로의 부족한 부분을 피드백 할 수 있는데, 나와 지인 S는 둘다 처음인지라... 그래도 S는 현업 개발자이니 내가 도움을 받게 되지 않을까 싶다.

 

스터디를 진행해 보면서, 허술한 부분은 조금씩 개선해 나가면 되지 않을까 싶다. 둘 다 일을 하고 있는 상태라 너무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 같이 진행하려한다. 야근을 평소에 빈번하게 하고 있어, 평일에 사실 오랫동안 늦은시간까지.. 공부하기가 쉽지 않다. 그래도 이렇게 하지 않으면, 일하면서 공부할 수 없으니... 

스터디를 위해 책을 알아봤는데, 생각보다 책의 종류가 많았다. 자바기반으로 하는 안드로이드 개발 책도 있었으며, 코틀린으로 개발하는 책도 있었다.

 

그래도 나는 자바를 같이 공부하고 있으니, 자바로 해보려고 한다.

코틀린을 공부하면... 자바도 어려운데... 감당이 안될것 같다....

 

스터디할 교재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활용한 실전 앱 만들기 로 정했다. 자바 기반으로 우선 설명이 되고, 설명히 비교적 자세한 것 같아서 선택하였다. 원래는 더 쉬운 책을 봤었는데, 코틀린 기반으로 설명이 되있어서 패스하게 되었다. 사실 그 책이 간단한 계산기 부터 진행하는 목차라 너무 좋았는데, 코틀린이라 안하게 되었다.

나중에 자바로 하는게 익숙해지면 그때 보려고 한다. 구글링을 해보니 자바를 잘하면 이해하기 쉽다고 언급은 했던데, 대강 코드 봤는데 너무 함축적으로 코딩이 되있다고 해야되나.. 간단한 코딩인데 이해를 못하겠다고 해야되나... 여튼.. 많이 본인이 부족하여... 추후 배워 보려고 한다.

 

자바 기반인 안드로이드 개발 책이 더 쉽게 된게 있다면 공유 좀..

 

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mallGb=KOR&ejkGb=KOR&linkClass=&barcode=9788931456905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활용한 실전 앱 만들기 - 교보문고

자바 기초부터 앱 출시까지 한 권으로 배우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활용한 실전 앱 만들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활용한 실전 앱 만들기』는 최신 Android 8.0 버전과 Android Studio 3.0 최신

www.kyobobook.co.kr

 

 

책을 다 완독하는 것이 목표보다는 많이 숙지하고 구글스토어에 출시해보는 것을 목표로 생각한다.

좋은 앱을 개발하면 더할나위없이 좋겠지만, 공부하면서 앱을 차츰차츰 발전 시키려 한다.

 

유용한, 앱다운 앱을 만들어 보고 싶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